본문 바로가기

日常/정보나눔

[서류 발급]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원 발급 받기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원 세무소에서 발급 받기


오늘은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원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자를 위한 고금리 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를 위한 고금리 적금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자는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나 근로장려금 수급 증명원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대상자로 선정되시면 우편물로 통지서가 오는데, 확인하고 어디에 두셨는지 몰라서 당황하셨다면 세무서에서 재발급을 받아보세요.



저는 근로(자녀)장려금 결정 통지서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재발급을 받아야 했는데요. 인터넷으로도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원을 출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었지만 프린트가 고장나서 저는 세무소를 직접 찾아갔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은 홈택스와 민원 24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무서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곳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저는 강북구에 있는 도봉세무서를 찾아 갔습니다. 도봉세무서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이용하는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무서 앞에는 주차장 이용안내판이 있었는데요. 도봉세무서 부설주차장을 개방하여 거주자우선주차체로 운영, 지역주민의 주차편의에 제공하고자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도봉세무서 거주자우선주차제 이용시간은 및 조건은 평일:19:00~ 익일07:30까지이지만 주말 및 공휴일은 전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세무서에 문의해 보세요.



세무서 입구에서 왼편으로 들어가시면  서류를 작성하는 테이블이 보입니다. 저는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이 필요하므로 1번 서류인 민원 서류위임장을 선택 했습니다.



1번칸에 있는 국세 증명발급 등 민원신청서에 보고 적을 수 있도록 예시를 넣어놨는데요. 저는 증명발급 란에 있는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만 필요하므로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에 체크하고 1통이라고 적었습니다.


 

서류작성을 마친 후  바로 옆에 있는 번호표 뽑는곳으로 가서 증명신청창구를 터치하면 번호표가 나옵니다.



번호표를 받고 의자에서 대기를 하며 TV를 보고 있으면 현재 대기인수와 호출번호 창구번호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계시지 않아서 바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었어요.



도봉세무서에는 외국인을 위한 위국인 전담 창구도 있더라구요~


저는 미리 작성한 민원신청서와 함께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증명 서류를 떼기 위해 왔다고 다시한번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그 분께서 한번도 떼본적이 없다고 당황해 하시면서 다른분께 도움을 요청하시더라구요. 엉겁결에 제가 새로운 경험을 해드렸어요.




기다리는 동안 창구를 살펴보니 옆에 창업자 멘토링 안내문이 있더라구요.

서민, 주안층을 지원하는 세정 실천의 일환으로 생애 최초로 창업을 하는 사업자에게 세금문제가 생업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체계적,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자 멘토링 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생애최초 창업을 하실 분들은 도봉세무서 도봉세무서 1층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 문의해 보세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13종의 서류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바쁘신분들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보세요.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폐업사실증명,납세증명서,납세사실증명,소득금액증명,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부가세면사업자수입금액증명,연금보혐료소득,세액공제확인서,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모범납세자증명,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소득확인증명서(서민형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


세무서에서 발급받던 국세증명을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을 받으세요 라는 팜플릿 무료라네요!

저같이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도 속하는데 주민번호와 지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대리인이 발급 받을 예정이라면 세무소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입니다. 결정일과 결정금액등이 나와있고,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적혀있어요~ 프린트가 가능하신분들은 홈택스나 민원24를 이용해서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을 출력하셔도 되고, 세무서에서도 무료로 발급되니 본인이 편한것으로 이용해 보세요. 



이 게시물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