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情報/재테크

[제테크] 목돈굴리기 상품 마지막 막차~!! 산업은행 재형저축 얼른 가입하세요~

안녕하세요~ 벌써.. 불금~!!!!!!! 이 되었습니다...

괜히 힘이 더 나는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ㅋㅋㅋㅋ

 

때는 바야흐로~~~ 다들.. 인터넷으로 방송된  신서유기 보셨나요? (강호동,이수근,은지원,이승기 출연)

인터넷으로 예전 1박2일 멤버들의 중국 여행기를 공개했었죠...ㅎㅎ

 매회 매회가 리즈였지만

특히 전 13편에 나PD가 브랜드퀴즈를 제안했던 편이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다들~ 1박2일할때는 편집해달라는 신호로 브랜드이름을 말했었다며...

인터넷방송은 브랜드 노출되는것에 거리낌 없는것에  생소해 하던 그들이였죠....

특히 강호동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브랜드퀴즈는 다양하게 출제되었는데요 치킨, 스포츠, 담배, 은행까지~!! 골고루(?) 출제 되었습니다.

사진은 영상을 캡쳐한것이라... 최대한 지켜드리려고 했지만.. 흙 손인 관계로.ㅠㅠ 상태가 좋지 않은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브랜드 퀴즈 룰은 은지원씨부터 시작해서 이수근씨를 반환점으로 다시 돌아와 총7개의 브랜드를 성공하면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전.. 신서유기가 뜨는 금요일 오전 10시를 엄청 기다렸다가 봐서 그런지

한편 한편이 소중했었습니다. (시즌2를 제작하길 바라면서 영상은 지금도 틈틈히 보고 있죠ㅋ)

 

 

먼저 은지원씨는 국민은행, 강호동씨는 신한은행, 이승기씨는 KDB, 이수근씨는 농협~!

이제 다시 이수근씨를 돌아서 이승기, 강호동, 은지원씨만 다른 은행이름을 대면 성공인데요.

 

 

 

일단 결론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승기씨 본인차례에 산업은행을 말하고 다음으로 강호동씨 차례였는데요.

머릿속에 산업은행만 생각했던 강호동씨는 그만 당황하고 맙니다.

(그런데...KDB와 산업은행은 같은은행이 아닌가요? 뭐.. 어쨌거나 실패했지만요....)

 

 

 

당황한 나머지 아끼는 동생 이승기씨에게도 손이.. 날아갑니다..ㅋㅋㅋㅋㅋ

잽싸게 자리 탈출하는 이승기씨..ㅋㅋㅋㅋㅋㅋㅋ

1박2일을 찍으며 함께 한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척하면~! 척인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이 에피소드를 보면서 은행명에서도 특히 산업은행이 꽤 인상깊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주거래은행은.. 신한이죠,;ㅋㅋㅋㅋㅋ

 

산업은행에서 재형저축을 가입하려고 했었으나..

생각보다 적은 지점 때문에 찾아서 가야하는데... 귀차니즘의 발동으로 인해 계속 미루고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어느덧 .... 2015년의 마지막달 12월까지 끌고 왔는데요....

더이상은 안되겠다고 생각되어 마음을 다잡고 산업은행에 다녀왔습니다.

 재형저축은 이번년도 12월까지만 가입을 받고 있으니

가입하실 분들은 12월을 넘기지 마세요~^^

 

 

 

 

먼저 재형저축은 본인의 여건에 따라 다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득세 면제가 되면서 요즘같은 저금리시대에 비해 높은금리로 목돈을 모으실 수 있는 상품이예요...

 

 

 

 

한개의 은행에서 들었다고 다른은행에서 가입 못하는게 아니랍니다~!

재형저축은 중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는거죠~!

 

 

 

 

재형저축은 가입할때 보시면 일반 재형저축과 서민형재형저축(소득형)으로 나뉘는데요.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소득확인증명서를 신청하실때~

꼭 확인하세요 일반 소득증명원 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하구요!!!!

소득확인증명서!!로 발급받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ㅎㅎ

 

 

그런데... 재형저축은 어디은행에서 다 가입이 가능한데

왜~ 산업은행을 택했는지 궁금해 하실것 같은데요 바로... 고정금리때문이예요....

다른 시중 은행들은 고정금리가 3년이지만..

산업은행은 4년동안 고정금리가 인정됩니다.

 

게다가 7년동안 가입해야되서 난 너무 부담된다.. 하시는분들은 4년뒤에 해지하셔도 되요...

그렇다고 4년뒤에 칼같이 해지하세요~~ 이런말 아닌건 아시죠?ㅋ

 

4년뒤 해지할땐 4.2%의 이율로 계산됩니다. 우대받으시는 이율은 제외되지만... 4.2%의 이자를 받으실 수 있으신거죠

4년정도면 적금 넣는다고 생각해도 괜찮고.. 7년 넣으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산업은행 통장은 크기가 작더라구요... 아담하고 귀엽습니다.

비교하시라고 사진 첨부해봅니다..ㅎㅎㅎ

 

산업은행 재형저축은 자유적금 상품이지만 최소 입금액은 만원이예요..ㅎㅎ

고로~ 12월이 가기전에 커피두잔 아끼시고

만원으로 재형저축이 없어지기 전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