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情報/재테크

[정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재충전 불가 주민센터를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일상을나누다 입니다.

얼마전 포스팅했었던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일이 생각났어요~
2월17일! 오늘 문화누리카드 신청과 재충전 시작일이여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를 막아놓고 안내팝업이 대신 올라와 있더라구요.
혹시나 오늘 홈페이지로 충전을 하려 하셨었다면 불가능 합니다.
2월은 무조건 오프라인으로 충전!

서울지역
주민센터 발급 시작기간  2월17일!!
(문화누리카드 발급일은 각 지역별로 날짜가 다르니 사진에서 확인하세요.)
온라인발급기간은 2017.03.01~2017.11.30

저도 온라인으로 재충전하려고 했었는데, 포기하고 바로 주민센터를 이용하기로 결정!! 바로 다녀왔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시면 안내문이 있더라구요
친절하게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발급일, 사용처 등등이 자세하게 적혀있었어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알기 쉬울것 같아요.


주민센터에가서 문화누리카드 재충전하려고 왔다고 말씀하시면 신청서를 줍니다.
신청서 작성후 신분증과 충전할카드를 주면 5분도 되지않아 충전을 해줍니다.
 
올해부터는 6만원으로 상향된 금액에서  문화생활을 누릴수 있으니 더 좋은것같네요~


주민센터에서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을 마친 후 주의사항을 알려주는데요.

충전 2시간 이후부터 사용가능 하다네요~
전 12시 34분에 충전했으니 2시 34분 이후부터 가능하겠네요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