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 주고 사 먹은 종로 맛집 '도쿄스테이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다 입니다.
오늘은 종로데이트 코스 겸 맛있는 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종로 데이트를 하려고 생각하면 서점이 많이 생각나실 텐데요.
예전 반디앤루니스가 없어지고 다시 생긴 종로서적에 다녀왔습니다.
종각역에서 가게되면 3번과 3-1방향, 종로타워 지하 2층입니다. 옛 반디앤루니스 자리를 아시는분들은 더 찾기 쉬우실것 같아요.
종로서적을 들어가시면 신간 책이 보이고 조금만 시선을 돌리면 음식점과 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당이 땡길때가 있는데 아주 똑똑하게 입점이 되어 있는것 같더라구요. (대신 구입한 책만 카페나 음식점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른 랜드마크 서점에선 카페가 있는 경우는 많이 봤었는데 종로서적에는 음식점이 있을줄이야(먹는것을 좋아하는 저는 유레카를 속으로 외치며 행복했습니다!)
서점에 음식 냄새가 나면 불쾌할 수 있을 텐데, 종로서적에는 환기가 매우 잘 되고 있었고요. 공간배치도 잘 되어서 그런지 많은곳이 입점해 있었는데도 음식 냄새가 나지 않고 오히려 쾌적했습니다.
종로서적에는 충전을 할 수 있는 콘센트가 많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특히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긴 테이블이 준비되어있는데 전원콘센트와 유에스비 꽂는것까지! (잠깐이라도 충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종로서적에서 충전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중에 제일 좋았던건 바로 이 의자! 한번 앉으니까 일어나지지 않더라는...
아늑한 1인석 종로서적에 가신다면 한번 앉아보세요. 책에 오롯이 집중하기 좋아 앉은자리에서 바로 한권 클리어 하게 되더라구요.
종로서적 정문에서 오른쪽 방향에 있는 도쿄 스테이크.
저는 고기를 특히 좋아하는데요. 메뉴판에 있는 비주얼에 홀려 더욱 고민 없이 바로 정했습니다.
도쿄스테이는 테이블 꽤 많아서 웨이팅 없이 들어갔어요~ 내부는 깔끔하고, 오픈주방으로 되어 있어서 조리하는게 보이더라구요.
[괜히 귀여워서 찍어본 수저 받침대]
도쿄스테이크는 메뉴판과 주문서를 같이 주는데요 셀프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는 도쿄스테이크 가성비 아주 좋은 곳이더라고요. 일하시는 분들도 매우 친절했어요.
저희는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과 간쇼멘을 주문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메뉴판을 보여드릴게요.
도쿄스테이크는 안전한 원재료, 실용적 조리기법,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렴하고 맛있는게 아니였을까 싶어요.
청정 호주산 등심과 부채살만 사용,
GMO(유전자변이)사료가 아닌 목초로 기른 육류로만 사용,
천연재료와 올리브류, 요모를 사용!! 가격뿐만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로 안심하고 먹어도 되니 더욱 맛이 궁금했습니다.
주문하고나서 기다리는 동안 사진을 찍어봤어요.
숟가락이 너무 귀엽죠?^^ 김치와 국물이 제일먼저 나왔는데요.부채살 스테이크부채살 덮밥에 같이 먹도록 국물이 나온것 같았어요.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메뉴판에 있는데 저희는 못보고 직원분께 여쭤봤었네요.. 가실분들은 메뉴판을 자세히 보시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도쿄스테이크 덮밥 맛있게 먹는법 알려드릴게요.
1. 스테이크 위에 양파, 무순, 생와사비 등을 올려 먹는다.
2. 남은 스테이크와 밥, 소스를 함께 비벼서 맛있게 먹는다.
*덮밥소스는 리필가능
부드러운 부채살이 올라간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
너무나 이쁜 비주얼 뿜뿜!! 비주얼에 여러컷 찍어봤습니다.
스테이크가 입에서 살살 녹으며 베어나오는 육즙에 너무 기분좋았어요~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 양파,무순과 와사비의 콜라보는 극소량만 넣고 먹었는데도 잘 어우러져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스테이크도 시켜봐야 겠어요. 고기가 아쉽더라구요.
간쇼멘 (간사이 소유 라멘)
맑은 간장 육수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라멘이라고 되어 있어서 고기는 안들어가는거냐고 물어봤더니 고기도 포함!
나무국자가 인상적이죠? ㅎㅎㅎ 간쇼멘도 비주얼이 이뻤는데 먹기 바빠 한장밖에 못 찍었네요.
평소 간장 베이스를 좋아하는데, 간쇼멘이 간장 육수여서 더 깔끔하면서 담백해서 좋았습니다. 면발도 쫄깃하고 숙주나물도 많아서 좋았어요.
덮밥과 같이 먹기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목넘김이 좋았습니다.
종각 저렴 맛집 도쿄 스테이크는 충전할 수 있도록 콘센트가 많이 있었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곳도 있는데 도쿄 스테이크는 그런 걱정 없으셔도 될 정도로 콘센트가 많이 있어요.
저렇게 종각 저렴 맛집 도쿄 스테이크 내부에 콘센트가 많은데도 하필! 그날 충전기를 놓고 가서 충전을 못해 노심초사 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직원분께 핸드폰 충전을 해주실수 있는지 여쭤봤어요.
착한 직원분은 핸드폰을 충전해주시겠다고 하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세상은 참 따뜻하군요.)
이름이 도쿄 스테이크인 만큼 실내는 일본풍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구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너무 이뻤어요.)
종각 저렴 맛집 도쿄 스테이크는 가족단위보다 데이트하는 커플이나 친구끼리 주로 와서 그런지 조용하게 먹었을 수 있었습니다.
다 먹고 나가는데 바닥에 이런게 있다니! 심지어 입구에 들어올때 봤던 메뉴판 뒤에 있더라구요... 도쿄스테이크 메뉴판 비주얼에 압도된 나머지 바닥은 전혀 못봤어요.
아마도 대기할때 심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거 였을것 같더라구요~ 너무 이뻤습니다.
종로서적데이트 하면서 제일 좋았던건 적당한 조용함으로 책 읽기도 좋고 얘기하기도 좋았는데요.
종로서적안에 들어온 카페와 음식점은 많은 분들이 계시지 않아서 번잡하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종로나 종각에서 데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종로서적을 추천! 종로, 종각에 저렴하면서 맛있는곳을 찾고 있으시다면 도쿄스테이크 어떠신가요?
한줄평: 종각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면 바로 여기! 도쿄스테이크
깔끔하고 고급스럽지만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느껴보세요. 종로 저렴 맛집 도쿄스테이크 추천합니다~ 더불어 문학생활까지 누려보세요!
이 포스팅은 제값 주고 사 먹은,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맛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쿄스테이크
TEL 02-720-5097
영업시간 11:30~21:30
'日常 > 솔직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촌 저렴 맛집] 3000원으로 즐기는 돈가스' 꼬숑 돈가스' (0) | 2017.02.27 |
---|---|
[강남 맛집] 치즈길이 흐르는 맛있는 닭갈비집 '장인닭갈비' (0) | 2017.02.23 |
[신촌 저렴 맛집] 별당비빔밥 3000원의 행복 (0) | 2017.02.17 |
[신논현역 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덕자네방앗간 (2) | 2017.02.16 |
[명동 떡볶이] 명동역 떡볶이집 크레이지떡 (2) | 2017.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