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정보나눔

[문화가 있는 날 혜택] 전국 공공도서관 도서대출 두배로 받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다입니다. 여러분들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에 어떤것을 하면서 보내시나요.

저는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CGV에서 5000원으로 영화를 보았습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영화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도서관, 문화재, 스포츠 등 전국의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혜택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500여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 대출권수가 2배로 확대 운영됩니다.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일것 같아요.)



저는 강북구에 살고 있어서 강북문화정보도서관 공지사항을 보여드릴게요. 

강북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한 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날' 하루 동안 '도서대출 2배'

ㅁ 대상 : 도서관 방문 대출자에 한함

ㅁ 대출권수

- 일반회원 : 일반대출 5권 + 특별대출 5권 => 10권

- 우수회원 : 일반대출 7권 + 특별대출 7권 => 14권

(※ 특별대출 진행은 자료실 데스크에서 진행됩니다)


ㅁ 적용도서관 : 강북 6개 구립도서관(강북, 청소년, 솔샘, 송중, 수유, 미아문화정보도서관)


ㅁ 시행일 : 2017년 3월 부터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대출권수가 두배로 확대되는 두배로 데이는 전국 도서관이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해당 도서관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관에 따라 문화가 있는 날 강연을 여는 곳도 있으니, 근처에 있는 도서관을 검색하셔서 행사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검색 바로가기 -> 링크


많은 직장인 분들은 점심시간에 짬을 내시지 않는 이상 이용하기 어려움이 있을것 같지만 어린이나 그외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간일것 같습니다.

저는 가끔 예약 걸어논 도서가 한번에 오기라도 하면 이미 빌린 도서때문에 대출권수가 부족했거든요.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는 대출 두배로 이벤트를  즐겨봐야 겠어요. 


그동안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이용중이여서 도서 대출권수가 부족했던 분들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가까운 도서관에 가셔서 도서대출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