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Daily life

30대 남편 서프라이즈 생일 선물 ::돈케익 만들기::

남편 생일을 맞아 서프라이즈 선물을

어떤걸로 할까 고민하다 만들게 된 돈케익



다들 돈케익하면 만원으로 할지 

오만원권으로 할지 고민하는데

저는 달러로 만들어 봤습니다.


어버이날 선물로도 좋을것 같아요..ㅎ




선물을 준비할 기간이 많이 있던터라

지마켓에 돈케익 / 돈케이크 라고 검색!

1단, 2단, 3단 케익이 있는데

1단은 너무 밋밋하고 3단은 넘 부담되서 


저는 2단케익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택배 상자에는 설명서

스티로폼과 투명케이스

양면테이프, 돈을 넣을 투명필름지

동그랗게 말때 필요한 작은 봉

사랑합니다 메시지카드가 들어있었습니다.





동봉된 설명서를 보면 만들기 쉬워요~


저는 설명서와는 다르게

먼저 스티로폼을 완성하고나서

필름지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2단 케익이기 때문에

스티로폼이 분리되지 않도록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켰습니다.





스티로폼을 고정시키고 난 뒤 

돈을 넣을 필름지를 

꺼내 하나씩 만들어봅니다.



필름지 스티커를 벗기고

사진과 같이 돌돌 말아줍니다.





작은 팁이라면 동그랗게 만들고 

스티로폼 봉을 빼지 않은 상태에서 

양면테이프를 불이는게 좋아요


그래야 모양이 이쁘게 유지 되더라고요.

양면테이프를 붙인 뒤 봉을 빼서 

스티로폼케익에 붙여주세요.





이제 돈케익 모양이 완성되면

제일 중요한 돈을 넣어야 되죠?


남편이 환테크에 관심이 많아

써니뱅크를 이용해 환전을 했고

총 10달러 30장(300달러)을 준비했습니다.


 




이뻐보이게 넣고싶어서 

나름 각 맞춰 넣었어요.. 

깨알 디테일이라고 할까요?ㅎㅎ

돈을 다 넣고나니 케익 윗부분이 너무 허전하더라고요.



다른분들거 찾아보니 진짜 케익을 올려놓기도 하고

꽃으로 장식하는걸 봤는데

이미 돈이 많이 들어간터라

저는 다이소 조화로 저렴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가격은 단돈 2000원!! 완전 착하죠?

꽃과 꽃대를 분리하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수국하나로 케익 윗부분이 다 가려지니 

더이상 꾸밀 필요가 없어요~ 

다이소 조화 강력 추천!!





제가 준비한 30달러를 넣다보니

이럴수가... 5개가 부족하더라고요.

2단 케익은 35장이 필요한데.. 

저는 30장만 있던 상황이라


어떻게 할까 하다 

색상이 비슷한 연금복권으로 슬쩍 넣었어요.

윗칸을 로또로 채워도 좋을것 같아요.





괜히 더 이쁘게 보이고 싶어서

가지고 있던 리본 모두 총출동!!

여러 색상이 있었지만 

결국엔 무난한 흰색류로 마무리 했습니다.





아주 작은 차이인데 리본 하나로

더 예뻐보이지 않으시나요?

다이소가면 리본도 저렴합니다~



서프라이즈 선물로 돈케익을 준비했는데요

역시 뭐니뭐니 해도 머니라고!

남편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남친, 남편, 혹은 어버이날 선물 고민하고 있다면

돈케익 완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