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정보나눔

크롬 전체화면 오토스크롤링 캡쳐하기 Awesome Screenshot

웹서핑을 하게 되면 캡쳐기능이 필요할 때가 더러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주로 알캡쳐를 사용하는것 같은데

저는 크롬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캡쳐하고 있습니다.




어썸 스크린샷은 

간단한 이미지 캡쳐 기능뿐만 아니라 

페이지와 컴퓨터 화면 녹화가 가능하고

긴 창을 끊어짐 없이 캡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도 단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요~


화면 캡쳐후에는 필기, 사선, 화살표, 보드마카, 문자 입력 등 간단한 이미지 수정까지 가능!!




크롬 캡쳐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두가지의 방법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1.크롬 사용법을 익힐겸 내가 검색해서 사용하는방법!

2.주소 클릭으로 다이렉트 접근 방법~!


1.크롬 사용법을 익힐겸 내가 검색해서 사용하는방법!





① 크롬 창 상단 점 세개 클릭

② 설정 클릭

③ 테마 클릭 

④ Awesome Screenshot 검색

⑤ 크롬에 추가 파란색 버튼 클릭 (저는 이미 설치를 했더니 녹색으로 나오네요.)

⑥ 확장프로그램 추가 


2.주소 클릭으로 다이렉트 접근 방법~!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wesome-screenshot-screen/nlipoenfbbikpbjkfpfillcgkoblgpmj


전체 페이지를 캡쳐하려면 

①크롬 상단 카메라 클릭!

②Capture entire page 클릭!

③Done

④Local save



어썸 스크린샷


크롬 전체 페이지 캡쳐 

화면 녹화 가능(무료버전 30초 지원)

전체 페이지 오토스크롤링 지원



이상 크롬 전체 페이지 캡쳐 프로그램과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크롬 화면 캡쳐로 어썸 스크린샷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