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정보나눔

서울 미세먼지, 한파 걱정없이 무료로 아이들과 교육, 체험놀이 하기

요즘에는 '삼한사온'이 아닌 ‘삼한사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파와 미세먼지가 골고루 힘들게 하는데요. 

미세먼지 없는 한파가 그나마 저는 좋더라고요. 맘껏 환기도 시키고 좋지만 아이들은 집안보다는 어디라도 나가고 싶어해서 부모님들은 어딜가야하나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노을여가센터' 를 알려드릴게요.



노을여가센터는 월드컵공원 내 위치한 공원형 실내놀이터로 생태요리, 환경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매달 20일 서울시 예약사이트(www.yeyak.seoul.go.kr)에서 다음 달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노을여가센터’에서는 야외놀이로만 인식됐던 꽃, 나무, 열매를 활용한 체험놀이부터 공원작물을 이용한 생태요리, 족욕 등 건강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입장료는 무료고 유료 프로그램도 3인 가족 기준 최대 3,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생태요리교실에서는 공원에서 재배되는 고구마‧감자 등을 활용해 동물모양의 과자나 고르곤졸라 피자 등을 만들수 있는데 어린이 체형을 고려한 싱크대와 오븐 등이 갖춰져 있다고 해요~  요리하는걸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을것 같아요.




환경공방에서는 공원에 자생하는 꽃을 활용한 비누·향초 만들기, 나뭇가지, 폐지 등 버려지는 폐품을 이용한 생활공예품 계절을 고려한 석고방향제, 벌꿀 비누, 크리스마스 리스 등 다양한 리폼 작품들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캔들만들기를 5만원에 배웠는데.. 노을여가센터에는 저렴하게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좋네요~

여가센터에서는 쌍방향 체험 놀이가 가능한 ‘영상 놀이방’과 발 건강을 위한 ‘족욕방’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공원의 숲 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한 건강프로그램도 운영^^



노을여가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요리교실, 환경공방, 족욕방) 참가비는 1가족당 3,000원이며, 이외 입장료는 일체 없다. 영상 놀이방과 휴게공간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시민 누구나 무료로 편히 이용할 수 있다고해요.~


여가센터에서 20m거리에는 ‘반딧불이 생태관’도 있어 도시에서 관찰이 어려운 반딧불이도 볼 수 있다는 사실~!



프로그램 예약은 매월 전달 20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02-300-5574)로 하면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서 노을여가센터를 치니 운영되는 강좌가 바로 검색되더라고요.


프로그램은 매월 새로운 주제로 다양하게 운영되는데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하더군요~ 예약은 매월 20일부터 가능합니다. 



■ 노을여가센터


○ 운영시간: 화~일요일(월 휴관, 구정(15일~18일) 휴관)

○ 참 가 비: 3천원(1가족당, 최대3명까지)

○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 맹꽁이 전기차 탑승

      → 노을공원 입구 하차

○ 예약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

 ○ 문의 :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02-300-5574

 


미세먼지‧추위 걱정 없이 아이와 놀이‧교육이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노을여가센터 외에도 경의선숲길공원 숲길사랑방, 서서울호수공원 꼼지락공작소, 선유도공원 환경교실, 여의도공원 여의도독서실, 푸른수목원 숲 교육센터 등도 있어요~


■ 서울시 직영공원, 실내 여가문화시설


○ 월드컵공원 : 노을여기센터, 반딧불이 생태관

○ 경의선숲길공원 : 숲길사랑방

○ 서서울호수공원 : 꼼지락공작소

○ 선유도공원 : 환경교실

○ 여의도공원 : 여의도독서실

○ 푸른수목원 : 숲 교육센터

○ 서울숲 : 커뮤니티센터

○ 보라매공원 : 커뮤니티센터

○ 길동생태공원 : 방문자센터

○ 남산공원 : 호현당, 한남공원이용지원센터

○ 중랑캠핑숲 : 관리사무소

○ 낙산공원 : 낙산전시관 

○ 서울로7017 : 서울로 프로그램 교육실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www.yeyak.seoul.go.kr)에서 신청하세요.